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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Editor에서 WebBrowser사용시 FConstBitReference operator[] check에 걸리는 경우(임시 해결 방법) 본문
Programing/UnrealEngine
[UE] Editor에서 WebBrowser사용시 FConstBitReference operator[] check에 걸리는 경우(임시 해결 방법)
곤란 2024. 5. 8. 22:12반응형
언리얼에디터(UE Editor)에서 WebBrowser를 사용중에 아래와 같은 check에 걸린 상황이 발생했다.
일단 대충 보기엔 Index가 범위 내에 존재하는지 check를 걸어놓은것 같은데 범위를 벗어나서 check에 걸리는것 같다.
근데 이걸 발견하게 된것이 내가 '데스크탑'과 '노트북' 각각 두 곳에서 작업하는데 Desktop은 위와 같은 위치에서 check에 걸리고 노트북에서는 그냥 멀쩡히 돌아간다. 그래서 왜 그런가 찾아보다가....
일단 깊은 원인은 다 파악은 못했지만 저 로직을 아예 타지 않도록 하려면 에디터에서 위젯리플렉터 탭을 닫아야 한다.
위젯 리플렉터 전체가 아닌 위의 스크린샷에서처럼 '위젯 이벤트'만 닫아주면 된다.
깊은 원인까지는 다 파악하지 못했지만 일단 임시 해결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위젯 이벤트'를 닫아주면 된다.
대강 코드에서 호출 스택을 따라가 보면
SWidgetEventLog.cpp의 442라인에서 index접근시 발생한 문제인데
HandleCursorChangedEvent 이름대로 마우스 커서가 바뀔때 호출된다 그 중 문제가 되는것은 아래의 마우스 아이콘으로 변경될때 발생하는것 같다.
요 손가락 모양인경우 인덱스가 벗어난다고 나오는데 왜 인덱스를 벗어났다고 나오는지는 일단 다음에 자세히 찾아봐야겠다.
일단 에디터에서만 위와같은 check에 걸리는것을 확인했고 실 Shipping에서는 딱히 문제가 되는것을 확인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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