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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중
요거 카테고리를 어디에 배치 해야 할까 하다가 단순히 언리얼엔진에서 작업한거라 언리얼로 분류 했다.물론 이를 참조해서 다른 엔진 그리고 다른언어에서도 적용 가능하다. 이 글은 WAV파일을 읽어서 DownSampling 그리고 스테레오를 모노로 변경(Stereo To Mono)하는 내용을 구현한뒤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작성하는 글이다.과거 WAV파일 DownSampling, 그리고 스테레오를 모노로 변경(Stereo To Mono) 작업을 사내에서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다시 작성하여 나중에 잊어버리면 내가 다시 볼 목적으로 적어놓는 글이며 전문적인 프로그램과는 다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자세하고 깊은 wav파일 지식은 작성하지 않으려고 한다.(더 좋은 내용의 글들이 다른곳에 더 많을것이므로...)여기 ..
https://hannom.tistory.com/238 [UE] 마이크로 전달한 음성 데이터를 wav파일로 저장해보자. - 2https://hannom.tistory.com/237 [UE] 마이크로 전달한 음성 데이터를 wav파일로 저장해보자. - 1들어가기전 잡담을 좀 하자면 6월초에 수술을 받고 6월 내내 누워 지내다가 이제서야 어느정도 회복이 되어hannom.tistory.com위 링크의 이전 글에서 저장하고 녹음 되는것까지 확인했다. 이번글에서는 녹음중 소리 크기를 눈으로 보이게끔 하는 내용이라 굳이 볼 필요는 없다.일단 코드 작성부터 하자.class VOICERECORDPROJ_API UVoiceRecordWidget : public UUserWidget{ GENERATED_BODY() // ..
https://hannom.tistory.com/237 [UE] 마이크로 전달한 음성 데이터를 wav파일로 저장해보자. - 1들어가기전 잡담을 좀 하자면 6월초에 수술을 받고 6월 내내 누워 지내다가 이제서야 어느정도 회복이 되어서 앉을수 있게 되었다 하하하하하하 건강챙기자.. -_-...이전 회사에서 했던 작업중 마hannom.tistory.com이전글에서 이어서 위젯을 만들고 실제로 녹음까지 해보도록 하자. UserWidget을 상속받는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이름은 VoiceRecordWidget으로 지었다.일단 코드는 이후에 작성해 주도록 하고 앞에서 만든 VoiceRecordWidget을 상속받는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준다.이름은 WBP_VoiceRecordWidget으로 지어주었다.적당히 위..
들어가기전 잡담을 좀 하자면 6월초에 수술을 받고 6월 내내 누워 지내다가 이제서야 어느정도 회복이 되어서 앉을수 있게 되었다 하하하하하하 건강챙기자.. -_-...이전 회사에서 했던 작업중 마이크를 통해 전달받은 음성 데이터를 wav로 저장해야 하는 일이 있었다.이 wav파일을 음질변환 같은것도 해야 했었고.wav파일을 동적으로 파일을 읽어서 재생도 해야했다.이 글은 그중 일단 마이크를 통해 받은 음성 데이터를 wav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일단 {프로젝트명}.Build.cs파일에서 "AudioMixer" 모듈을 추가해 주어야 한다.//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using UnrealBuildTool;public class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