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목록2020/01 (1)
공부중
[UE4]ApplyDamage, ApplyPointDamage, ApplyRadialDamage
언리얼 엔진4에서 기본적으로 데미지 종류는 아래와 같이 되어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ApplyDamage는 그냥 특별한 처리 없이 데미지를 전달할때 쓰는것이고 ApplyPointDamage는 어떤 방향에서 Actor의 어디 부분에 맞았더니 데미지를 입었다 를 전달할때 쓰는것이고 ApplyRadialDamage는 특정 지역에 발생한 폭발때문에 데미지를 입었다 를 전달할때 쓴다. 위의 스크린샷처럼 BluePrint에서는 노드 만들고 가져다 쓰면 끝이지만 C++코드에서는 TakeDamage 하나만 존재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virtual float TakeDamage(float DamageAmount, struct FDamageEvent const& DamageEvent, class AControlle..
Programing/UnrealEngine
2020. 1. 31. 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