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VS2012] 64bit 에서의 int 본문
64bit 시스템을 드디어 사용해본 나로서는
제일 궁금했던 int의 크기 변환을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다.
대충 크기를 확인해 보기 위해 짜보았다.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int의 크기"<<sizeof(int)<<std::endl;
return 0;
}
출력 결과
4가 나온다.
64bit에서 int가 4가 나오다니!!!!!!
혹시나 해서 기본 자료형들을 다 재보았다.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char의 크기"<<sizeof(char)<<std::endl;
std::cout<<"short의 크기"<<sizeof(short)<<std::endl;
std::cout<<"int의 크기"<<sizeof(int)<<std::endl;
std::cout<<"long의 크기"<<sizeof(long)<<std::endl;
std::cout<<"float의 크기"<<sizeof(float)<<std::endl;
std::cout<<"double의 크기"<<sizeof(double)<<std::endl;
return 0;
}
달라진게 없다니 …
X64용으로 따로 있나 찾아보았다..
없네..?
이게 뭔일인가 싶어서
MSDN에 검색해 보았다..
그래!!!! Short와 long의 사이!!! …
읭?? 맞는 말이긴 한데 ….
이러면 32bit하고 뭔 차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보니 ..
…. 아아
Visual C++에서는 int는 4byte로 고정인가봅니다…
자세한정보는 여기로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s3f49ktz(v=vs.110).aspx
다른 컴파일러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VS는 이런다는 사실을 알았군요 ㅠㅠ ..
제가 잘못 알고있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할 만한
일반적인 Visual C++ 64비트 마이그레이션 문제!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3b2e7499.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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