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C]배열선언 시 배열크기에 변수가 들어가도 동작한다? 본문

Programing/C, C++

[C]배열선언 시 배열크기에 변수가 들어가도 동작한다?

곤란 2015. 9. 15. 17:03
반응형

 

페이스북 생활코딩이라는 그룹에서 글을 보다가 다음과 같은 질문 글을 본적이 있었다.

(링크)

배열 선언 시 크기에 상수가 아닌 변수 size가 들어가 있으므로 컴파일 에러를 출력할 줄 알았는데 의외의 답변이 달렸다.

 

https://gcc.gnu.org/onlinedocs/gcc/Variable-Length.html

 

뭔가 내가 아는 지식이 틀린 지식이라는 것에 뭔가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었다.

 

정말로 gcc컴파일러에서는 돌아가는지 확인해 보았다.

헐… 된다….

 

 

 

마지막으로 최신버전인 VisualStudio2015에서는 어떤지 봤다.

그냥 보이는 빨간 밑줄..

 

역시…

 

이걸 보고 나서..

컴파일러마다 적용되는 몇몇 다른 문법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문제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