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Unity_Texture]텍스쳐가 그라데이션? 처럼 import 되는 경우..(Filter Mode) 본문
찌리리공의 아래 하단부분이 흰색이 아닌 약간 붉은 끼가 도는것을 발견했다.
모델들은 전부 단색을 띄고 있으므로 텍스쳐 크기가 커봤자 좋을것은 하나도 없어서 단색으로 칠해버렸는데...
텍스쳐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2 x 2의 총 4개의 색상이 저장된 텍스쳐 이다.
이것을 유니티에 가져오고 머테리얼을 적용 시켰는데 위와같은 색상이 나와버렸다..
유니티에서 머테리얼 미리보기를 하니 색이 전부 섞인 미리보기가 나왔다
위와같이 나오게 된 이유가 처음에는 머테리얼에서 뭔가 잘못된거라고 생각했지만
아에 텍스쳐를 들고와서 설정부터 해줘야 된다는것을 뒤늦게 알았다 -__...
먼저 텍스쳐를 클릭해서 Inspector를 보면 중간에 Filter Mode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문제였다.
이 필터 모드는 총 3가지가 있는데
기본으로 Bilinear 가 설정되는 모양이다.
이것을 Point(no filter)로 바꾸어 주면 ..
이제 머테리얼 미리보기에서도 색이 섞이지 않고 잘 나오고 있다.
결과적으로 모델에서 이제 흰색 부분이 깔끔하게 흰색으로 나오게 되었다.
잘 눈에 띄지 않는다면 위의 두 스크린샷을 비교해보면 이렇게 차이가 나는것을 볼 수있다.
일단 이 세가지의 옵션에 대해서는 아래에 간단하게 적어놓았다.
Point - 텍스쳐 픽셀이 클로즈업 하게 됩니다.(texture pixels become blocky up close.)
Bilinear - 텍스처 샘플이 평균 됩니다.(texture samples are averaged.)
Trilinear - 텍스쳐 샘플은 평균화 되고 밉맵 레벨간에 혼합 됩니다.(texture samples are averaged and also blended between mipmap levels.)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8.2/ScriptReference/FilterMode.html
구글 번역기를 돌렸기때문에 번역의 질은 좋지가 않다 -_-;;;
야호 이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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