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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ity3D

[Unity_Texture]텍스쳐가 그라데이션? 처럼 import 되는 경우..(Filter Mode)

곤란 2018. 8. 1.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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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리리공의 아래 하단부분이 흰색이 아닌 약간 붉은 끼가 도는것을 발견했다.


모델들은 전부 단색을 띄고 있으므로 텍스쳐 크기가 커봤자 좋을것은 하나도 없어서 단색으로 칠해버렸는데...

텍스쳐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2 x 2의 총 4개의 색상이 저장된 텍스쳐 이다.

이것을 유니티에 가져오고 머테리얼을 적용 시켰는데 위와같은 색상이 나와버렸다..


유니티에서 머테리얼 미리보기를 하니 색이 전부 섞인 미리보기가 나왔다 



위와같이 나오게 된 이유가 처음에는 머테리얼에서 뭔가 잘못된거라고 생각했지만

아에 텍스쳐를 들고와서 설정부터 해줘야 된다는것을 뒤늦게 알았다 -__...


먼저 텍스쳐를 클릭해서 Inspector를 보면 중간에 Filter Mode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문제였다.


이 필터 모드는 총 3가지가 있는데

기본으로 Bilinear 가 설정되는 모양이다.


이것을 Point(no filter)로 바꾸어 주면 ..


이제 머테리얼 미리보기에서도 색이 섞이지 않고 잘 나오고 있다.




결과적으로 모델에서 이제 흰색 부분이 깔끔하게 흰색으로 나오게 되었다.


잘 눈에 띄지 않는다면 위의 두 스크린샷을 비교해보면 이렇게 차이가 나는것을 볼 수있다.


일단 이 세가지의 옵션에 대해서는 아래에 간단하게 적어놓았다.

Point - 텍스쳐 픽셀이 클로즈업 하게 됩니다.(texture pixels become blocky up close.)

Bilinear - 텍스처 샘플이 평균 됩니다.(texture samples are averaged.)

Trilinear - 텍스쳐 샘플은 평균화 되고 밉맵 레벨간에 혼합 됩니다.(texture samples are averaged and also blended between mipmap levels.)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8.2/ScriptReference/FilterMode.html


구글 번역기를 돌렸기때문에 번역의 질은 좋지가 않다 -_-;;;


야호 이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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