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UE4]머테리얼 – 오파시티(불투명도,Opacity) 본문

Programing/UnrealEngine

[UE4]머테리얼 – 오파시티(불투명도,Opacity)

곤란 2015. 8. 18. 20:03
반응형

 

아무생각없이 계속 작업을 하다가 머리카락이 이상한 것을 확인했다.

 

가까히서 확대를 해보니…

히익….

 

머리카락과 눈꺼풀이 전혀 알파블랜딩이 안되어 있었다.

 

위의 두 스샷을 보면 보기에도 알파채널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적용이 제데로 안된 것 같다.

 

머테리얼을 열어보면

위와같이 되어있었는데 투명도를 조절해야될 오파시티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았다.

 

왼쪽의 디테일 탭에서 Blend Mode를 Transluent로 바꾸어 주면…

 

오파시티가 활성화 되었다.

이제 알파값을 오파시티에 넣어주면..

 

왼쪽이 전 스크린샷이고 우측이 후의 스크린 샷이다.

잘 적용된 것이 확인 되었다.

 

이렇게 머리카락을 적용했으니 똑 같은 방법으로 눈꺼풀도 적용을 해주었다.

 

야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