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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UnrealEngine

[UE4]언리얼엔진4 시작하기전에…

곤란 2015. 7. 22.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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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전에 기본적으로 용어를 알아둬야 나중에 언리얼엔진관련된 문서 혹은 동영상을 보더라도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를 하게 되므로

 

이것에 관련해서 이해를 하고 나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이 블로그는 제가 알아듣기 쉽게끔 다시 정리하는 공간이지만

 

저도 언리얼 문서(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index.html )를 많이 참고하면서 작업을 하거나 찾아보므로

 

언리얼 문서를 잘 활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프로젝트(Project)

말 그대로 게임 프로젝트

오브젝트(Object)

언리얼엔진의 기본구성요소

언리얼엔진의 모든 것을 오브젝트를 상속한다

C++에서는 UObject는 모든 오브젝트의 베이스 클래스

클래스(Class)

흔히 아는 그 Class가 맞음.

액터(Actors)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3D Transform(이동,회전,스케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

C++에서 AActor는 모든 액터의 베이스 클래스

컴포넌트(Components)

액터에 추가 시킬 수 있는 함수성 조각이라고 적혀있는데…..

함수성 조각에서의 함수라는 단어를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결국은 액터에 추가 시킬 수 있는 기능들 정도가 될 듯…

폰(Pawns)

Actor의 서브클래스

게임 내의 아바타 혹은 페르소나 역할.

예로는 게임에서의 캐릭터.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가 불가능한 캐릭터(NPC)형태로 게임에서의 AI제어가 가능

캐릭터(Characters)

폰(Pawn)액터의 서브클래스로 정말 쉽게 말하면 인간형의 이족보행관련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플레이어 컨트롤러(Player Controller)

플레이어 입력을 받아서 게임 내 상호작용으로 변환하는데 사용되는 베이스 클래스

모든 게임에는 최소 하나의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있다.(아무런 조종없이 움직이는것 그냥 동영상이나 다름이 없으므로 생각된다.……)

AI 컨트롤러(AI Controller)

게임 내 NPC의 표상으로 Pawn을 빙의하는 것

기본적으로 Pawn과 Character는 구체적인 PlayerController에 빙의 되거나 별도의 AI Controller를 만들어 주지 않으면 기본 AI Controller를 가지게 된다.

레벨(Levels)

정말 쉽게 말해서…..

맵(Map)….

게임모드(GameModes)

플레이중인 게임의 규칙 설정을 담당

게임 참가방식, 일시정지가능, 레벨전환, 승리조건 그외 기타등등…

게임스테이트(GameStates)

게임의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리플리케이트 하고자 하는 정보가 들어있으며 접속된 모두에 대한 게임의 상태를 말함

플레이어 스테이트(PlayerStates)

플레이어 또는 Bot과 같은 게임 내 참여자의 상태를 나타낸다.

AI의 경우 PlayerState가 없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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