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MS_SQL]접속에러 Microsoft SQL Server, 오류: 18456 본문

SQL/mssql

[MS_SQL]접속에러 Microsoft SQL Server, 오류: 18456

곤란 2019. 2. 23. 23:59
반응형

Microsoft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17에서 접속시 위와같은 에러를 뿜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번에는 바로 Alert이 떴었고 TimeOut문제가 아니다.


오류코드로 검색해보니

역시 MS답게 관련 문서가 잘 정리되어 있었다. ( 링크 )

관련 문서는 ODBC라던가 그런것에 관한 return value를 참고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고 

하단에 나온 


일반적이진 않지만 가능한 다른 원인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SQL Server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 서버가 Windows 인증만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오류 원인이 반환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제에 해당되는 것이었다.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결했다.


먼저 SQL SERVER가 설치된 PC에서 접속한뒤에

서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속성(R)로 이동한다.


하나의 새로운 창이 뜨는데 좌측 상단에서 '페이지 선택 - 보안'을 누르고 

우측에서 '서버인증 - SQL Server 및 Windows 인증모드(S)'를 선택해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위와같이

일부 구성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SQL Server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라는 문구의 Alert이 뜬다.


저번 글에서 서비스를 재시작 했던 방법과 똑같이 서비스를 재시작 해주면 된다.



작업관리자(단축키 Ctrl + Shift + ESC)를 열어서 서비스 탭으로 간 뒤에

MSSQLSERVER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다시시작(R)을 누르면 된다.



이제는 접속이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