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3dsMax] 저해상도 텍스쳐가 제데로 보이지 않는 현상(Unwrap UVW - Edit UVWs) 본문

3dsMax

[3dsMax] 저해상도 텍스쳐가 제데로 보이지 않는 현상(Unwrap UVW - Edit UVWs)

곤란 2018. 8. 1. 21:40
반응형

문제가 되는 증상은 아래와 같다.


먼저 원본텍스쳐는 4 x 4 픽셀의 위와같은 저해상도 텍스쳐이다.


이 텍스쳐를 Edit UVWs에서 배경으로 깔아놓고 UV들을 펼치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러블러블러 떡칠이 되어있는 모습...


아무튼 여기서 Edit UVWs의 옵션 설정을 아무리 해봐도 달라지는것은 1도 없었고..


정답은 다른곳에 있었다.

먼저 Customize 에서 Preferences... 에 들어간다.



여기서 Viewports 에서 Choose Driver... 를 누른다.



Nitrous Direct3D 11 이 기본값이고 권장 값이라서 저것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위와같이 Legacy Direct3D를 선택하고 Ok를 눌러준다.



아무래도 드라이버선택을 바꾸었으므로 3ds max를 재시작한 뒤부터 적용된다고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3ds max를 재시작하고나서 불러오니 잘 나온다 


끗!


http://forums.cgsociety.org/archive/index.php?t-180810.html

위의 글을 참고해서 적용해본 결과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