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

[mysql]Can't connect to MySQL server on .... (10061) 본문

SQL/mysql

[mysql]Can't connect to MySQL server on .... (10061)

곤란 2017. 12. 11. 18:50
반응형

우분투 16.04 버전에 mysql을 설치하고

윈도우PC에서 접속시도를 할때 아래와 같이 에러 메시지가 나왔다.


Can't connect to MySQL server on .... (10061)

해당 ip는 공유기 내부망 ip이므로 상관은 없다.


mysql에서 해당 계정의 접근 권한을 localhost가 아닌 전체로 접근 가능하게 해주었고.


혹시내 우분투의 방화벽에 막힌것인가 했지만 내가 설정한대로 잘 열어져있다.

무엇이 문제일까 하다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찾았다.



먼저 /etc/mysql/ 디렉토리에 접근한다.

cd /etc/mysql/


vi를 통해서 my.cnf 파일을 열어보았다.

vi my.cnf

20번과 21번 라인에 있는 디렉토리를 포함한다는걸 보니 위의 두 디렉토리에서 찾아봐야 할것 같다.

(mysql.cnf 파일도 열었는데 둘이 같은 내용만 있었다.)


먼저 첫번째 디렉토리인 /etc/mysql/conf.d/ 로 이동해 mysql.cnf를 열어 보았다.

cd conf.d/

vi mysql.cnf




비어있다 -_-...


두번째 경로인 /etc/mysql/mysql.conf.d/ 로 이동해 mysql.cnf를 열어 보았다.

cd mysql.conf.d/

vi mysql.cnf



이번에는 제데로 찾아온듯 하다.



중간에 bind-address가 보이는데 이부분을..


주석처리하고 저장후 vi를 빠져나온다.





수정사항을 적용하기 위해서 mysql 서비스를 재시작 한다.

sudo service mysql restart



상태 조회를 해보니 별탈없이 재시작이 잘 되었다.

sudo service mysql status




이제 접근이 잘 된다!


야호!




반응형